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 공모 선정
2021.06.28 3069 관리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지정
6월 25일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1년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사업에서 대구·경북권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 사업은 집중재활치료 및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영유아기 장애아동(고위험 아동 포함) 및 중증 장애아동을 위한 공공 재활의료기관을 설립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공공 재활의료센터를 마련하여 민간에서 부담하기 어려운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대구·경북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지속적인 재활서비스를 통해 장애 아동 가족에게 정기적이고 생애주기에 맞는 의료기회를 보장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지역 의료수요 및 접근성 등 건립환경과 사업 운영계획, 민간 어린이 재활병원과의 차별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공익성을 우선으로 선정하였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의 서영성 병원장은 “대구동산병원이 역사적으로 재활의료와 소아진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는데,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그 역할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면서 “어린이 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병원의 의무 중 하나인 돌봄을 가장 잘 실천하는 방법이다. 장애 아동과 그 가족이 함께 온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41931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로 56
대표전화 : 053-250-8114팩스 : 053-250-8025
COPYRIGHT (C) KEIMYUNG UNIVERSITY DAEGU DONGSAN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