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QI 경진대회 개최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은 지난 12월 30일 마펫홀에서 제3회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하였고, 1월에는 경진대회 포스터 전시회를 열었다.
제3회 QI경진대회는 2022년 질 향상 활동사업의 일환으로 ▲환자안전 ▲업무개선 ▲비용 절감 ▲고객 만족도 제고 ▲의료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례들을 발굴하는 대회이다. 각 부서의 QI 활동 결과 발표와 수상을 통해 QI활동이 지속적으로 수행되도록 장려하고 병원의 경쟁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10팀이 참가하여 ▲투약오류 예방 FMEA(고장유형 영향분석) 활동 ▲진료 재료 관리를 통한 수익증대 및 비용절감 활동 ▲외래 진료예약 부도율 감소 활동 ▲건강검진 사후관리 강화를 통한 의료서비스 향상 활동 ▲표준화된 수술업무 매뉴얼 개발을 통한 수술실 간호업무 향상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투약오류 예방 FMEA팀이 대상을 받았고, 최우수상에 75병동, 외래간호팀, 우수상은 건강증진실, 수술실이 수상하였다.
제3회 QI 경진대회에 더불어 1월 9일부터 일주일 간 별관 3층에서 각 팀이 발표한 QI 활동 결과를 포스터로 전시하여 대구동산병원 교직원들에게 귀감이 되고 1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였다.